::: 양지비전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홈 > 알림마당 > 자유게시판
 
작성일 : 23-04-05 09:22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923  
   https://www.bokj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393 [409]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9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을 개최해 작품을 4월 3일부터 4월 28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다시, 봄!’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시작되어 올해 9회를 맞이했다.

공모분야는 백일장, 그림, 웹 일러스트, 영상 및 사진 네 가지 부문이며, 지역, 성별, 연령, 장애 유무 구분 없이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를 위한 내용, 장애인과 함께 활동한 경험담 등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과 장애인식개선 관련 내용이 포함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상세 요강을 확인한 후 신청에 필요한 작품 및 서류를 지참하여 우편, 방문,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상 부문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으로 21명이었던 작년보다 7명가량 증가한 총 28명의 수상자에게 상장, 상품권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5월 17일(예정)에 발표될 예정이며,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및 수상자에 한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수상 작품은 지역사회 내 축제, 공공시설, 전시회,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에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이 보다 쉽게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