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지비전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홈 > 알림마당 > 자유게시판
 
작성일 : 21-05-18 10:13
장애인공단 부산지역본부,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 간담회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961  
   https://www.bokjibank.or.kr/SW_bbs/notice/view.php?zipEncode==0tB152x5… [512]
장애인공단 부산지역본부,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 간담회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5-10 08:07:57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효성, 이하 공단)가 지난 7일 부산시 및 부산시교육청, 장애인 일자리 유관기관과 함께 ‘산림 분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단 고용개발원의 ‘2020년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에 따르면 발달장애인의 고용률은 23.2%로 전체장애인 대비 11.7%p 낮고 실업률 8.2%로 3.2%p 높은 상황이다. 매년 일자리 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30세 이하가 50% 이상의 직업이 필요한 연령에 집중돼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2020년 산림 분야 장애인 직무개발 및 체험 프로그램 시범사업 추진현황 소개 ▲독일의 정원분야 고용사례 ▲산림 분야 일자리 창출 추진 관련 아이디어 공유 ▲향후 추진 방향 논의 등 산림 분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관련해 적극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올해 하반기에 부산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산림 분야 발달장애인 일자리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특별훈련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준공예정인 해운대수목원에 장애인 20여 명이 채용돼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이효성 부산지역본부장은 “간담회를 계기로 산림 분야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발달장애인 고용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확산해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취업영역이 단순 업무에서 다양한 업무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 출처: http://abnews.kr/1TX4 >